1. 브랜치 목록을 보고 싶다

git branch


-a 원격 브랜치를 포함한 모든 브랜치 목록을 확인 가능


2. 브랜치를 만들고 싶다   

git branch <branchname>


3. 브랜치 이름을 변경하고 싶다.

git branch -m <oldbranch> <newbranch>


4. 브랜치를 삭제하고 싶다

git branch -d <dranchname>


병함되어 있지 않은 커밋이 잇는 경우, 브랜치를 삭제 할 수 없다.

강제로 삭제 하려면, -D 옵션을 붙여 실행한다.


5. 브렌치를 전환하고 싶다.

git checkout <branch>


-b 브랜치의 작성과 작성한 브랜치로의 정환을 명령어로 실행 할 수 있다.


6. 브랜치를 병합

git merge <branch>


--no-ff fast-forward의 병합인 경우라도 병합 명령어를 작성한다.

==> 브랜치가 존재한다는 정보를 남기고 싶을 때 유용한 옵션이다.



출처 : https://backlogtool.com/git-guide/kr/reference/branch.html

'프로젝트관리 > G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프로젝트 관리 Git] Git 기본 조작  (0) 2017.07.03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