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4. 예외 처리

(1) 정의 : 예외가 발생했을 때 예외에 대한 제어권을 시스템(JVM)이 아니라 개발자가 가질 수 있게 하는 방법

(2) why?

1) 예외가 발생했을 때 메시지에 대한 표현 문제

(3) try, catch, throw, finally

(4) try / catch throw

(5) 예외 클래스

Throwable

Exception 소프트웨어 // 

- RuntimeException //해도되고안해도되는 것

- IOException // 반드시해야된다.

Error 하드웨어에 대한 문제점 //수많은 자식클래스들이 있다.

(6) throw // 일부로 예외를 발생 시켜, catch가 잡게끔하기

예외처리를 다른 곳에 하기 위해 쓰임

1) block안에서만 사용하는

2) 단 1개만 던질 수 있다.여러 개 (x)

3) 예외를 발생시킨 후(예외가 발생한 후) 에 던짐

(7) throws

1) 예외가 발생하기 전에 던짐 (혹시나 발생할 수 있으니 대신 처리해달라)

2) 여러 개의 예외를 던짐

3) 메서드 밖에서만 사용

(8) finally

1) block

2) try/catch와 함께 사용

Try{

}

Catch(..){

}

Finally{

}

3) 반드시 실행을 보장받을 수 있는 영역


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JAVA 정리] 16. Thread  (0) 2017.06.24
[JAVA 정리] 15. IO(Input Output)  (0) 2017.06.24
[JAVA 정리] 13. Generic  (0) 2017.06.24
[JAVA 정리] 12. 유용한 클래스들 (java.lang, java.util, java.text)  (0) 2017.06.24
[JAVA 정리] 11. Interface  (0) 2017.06.24

+ Recent posts